본문 바로가기
건강

락토페린: 내장지방을 없애는 방법!

by 후라후라 2022. 7. 23.
반응형
  • 우리 몸을 공격하는 내장지방

팔다리는 말랐는데 배만 불뚝 튀어나온 사람들이 있죠. 또한 나 자신이 그럴 수도 있고요. 이런 배를 우리는 '올챙이배'라고 하죠. 이런 올챙이 배인 경우 내장지방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비만

먼저 우리는 지방에 대해 확실히 알아야 할 것은 지방은 피하지방과 내장 지방으로 나뉘는데, 피하지방은 피부 아래에 축적된 지방이고 내장지방은 내장 사이에 축적된 지방을 말하는 것이에요. 쉽게 구분하는 방법으로는 배꼽 기준으로 아랫배가 나왔다면 그것은 피하 지방, 윗배가 나왔다면 내장지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희는 내장 지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내장지방이 쌓이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 내장지방 원인

먼저, 잘못된 식습관인데요. 고기,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탄수화물 등을 과다섭취 하는 잘못된 식습관과 흡연, 음주,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신체활동 부족, 즉 운동 부족이 내장지방이 쌓이게 되는 원인이죠.

 

 

  • 내장지방의 위험성

피하지방은 건강에 심각한 타격은 주지 않지만 이와 달리 내장 지방은 몸에 큰 위험을 줍니다. 내장 둘레에 쌓이는 지방은 곧 수명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다른 곳에 쌓인 지방보다도 내장지방이 계속해서 쌓인다면 온몸에 염증 물질이 분비되게 되는데, 그렇게 염증이 많이 생기게 되면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의 대사증후군 위험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즉 몸이 위험해지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몸속에 있는 내장지방을 제거해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장지방 제거하기

 

  • 운동으로 내장지방 분해하기

일반적으로 지방을 없애는 방법은 운동을 통해서 지방을 태우는 방법이죠. 2017년 국제 비만 저널에 따르면 내장지방은 피하지방보다 분자가 커서 더 쉽게 분해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운동을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데요. 특히 유산소 운동은 장기 사이에 낀 내장지방을 쉽게 연소하기 때문에 꾸준히 운동하셔야 합니다.

 

 

  • 탄수화물 줄이기 & 단백질 늘리기

탄수화물 섭취가 과할수록 내장지방으로 축적되기 쉬운데, 적정량의 탄수화물은 몸의 에너지로 사용되는데 적정량 이상의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몸에 축적되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탄수화물을 적정량으로 줄여야 합니다.

 

 

  • 12시간 이상 공복 유지하기

살을 빼기 위해서 6시 이후로 먹지 않는 방법에 대해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 이유가 바로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기 위해서예요. 공복을 오래 유지하다 보면 혈당과 인슐린이 떨어지게 되는데 그러면서 지방이 분해될 수 있거든요. 그리고 보통 12시간 동안 음식을 먹지 않았을 때 지방이 분해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다만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자기 몸 상태를 보시면서 하시는 걸 권해드리고요. 매일같이 하지 않아도 되니까 주 횟수를 정해가면서 하는 걸 추천해 드려요.

 

 

 

그리고 일상생활과 운동을 통해 내장지방을 태운다면 먹는 방법도 있겠죠? 여러분께 내장지방을 없애주는 식품에 대해 알려드릴 텐데요. 그것은 바로 "락토페린"입니다!

 

 


  • 락토페린

락토페린은 붉은색을 띠는 단백질이다.

락토페린은 철분을 함유한 단백질로써 초유, 모유에서 발견되는 영양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항바이러스와 항균성을 가진 물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락토페린은 세균번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요. 락토페린은 사실 우리 몸속에도 있어요.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계속해서 감소하기 시작하는데, 특히 40대 이후로는 급격히 감소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락토페린도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라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락토페린은 어떻게 내장지방을 빼도록 도와주는 걸까요?

 

 

  • 락토페린으로 지방세포를 제거

락토페린은 지방 세포 영양분인 철분과 신생 혈관의 생성을 억제하는데, 이를 통해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고 분해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영국에서는 복부비만 성인 26명 대상으로 8주간 락토페린 300mg 섭취하게 했는데 1개월 후에 내장 지방이 12.4%가 줄어들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락토페린이 내장지방을 빼주는 데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이 증명되는 거죠.

 

복부에 지방이 줄어들면서 염증도 함께 감소할 것이고 결과적으로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을 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락토페린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락토페린의 섭취 방법은 먹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락토페린은 유럽, 미국에서도 식품 안전성이 입증된 식품이에요. 그렇기에 안심하고 드셔도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식품으로 섭취해야 할까요?

 

 

락토페린은 우유 속에도 함유되어있습니다. 다만 우유 속에 함유된 락토페린은 없는 수준만큼 함유되어 있는데요. 우유 15,000L 기준으로 락토페린의 함유량은 0.006%라고 합니다. 우유로 락토페린 섭취는 불가능하다 볼 수 있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건강기능식품을 고를 때 팁을 알려드릴 텐데요.

 

 

  • 장용성 락토페린을 골라라!

'장용성'이란 장까지 도달하도록 도와주는 것인데요. 락토페린이 장까지 도달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락토페린은 위에서 쉽게 분해되기 때문에 장까지 도달하지 못해요.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장까지 도달하도록 도와주는 장용성 락토페린을 섭취해야 합니다. 

 

반응형

 


몸매관리

함께 락토페린에 대해 나누었는데요. 옷이 점점 더 얇아지는 계절에 락토페린을 통해서 이쁜 몸매와 건강을 한 번에 붙잡으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